Multiplier. 3
Multiplier에 대해선 final posting이 될듯!!
64-bits Kogge-Stone adder를 구현하여
이를 radix-4 Booth encoded 64-bits multiplier에 적용하였다.
(KSA를 만들면서 64비트 32비트 각각 스테이지를 하나씩 빼먹고서
며칠동안 완전 헤맸......)
크기는 위와 같다.
졸라 크긴 하다.
다들 수업때 하는 5-stage pipelined MIPS processor
하나 만들면 저만큼 될텐데 -_-
output port까지의 delay는 위와 같다.
약 40ns정도에서 연산이 완료됨을 알 수 있다.
level 4에서 얻어지는 게 65비트이므로
64-bits KSA에 HA 하나를 연결하여 level 5가 마무리된다.
사실 기대했던 것만큼 많이 delay가 줄진 않았는데 뭐
40ns면 훈훈하지 않나 싶.......
그리고 KSA를 만들 때
현재는 최종적으로
black cell과 gray cell을 따로 module화하여
instance하는 방식으로 structural하게 구현되어 있는데,
코드도 너무 길고 해서 그냥 게이트 레벨로 썼더니 한페이지도 안 넘었다.
근데
그런데
똑같은 로직인데
delay가 90ns에 육박해버렸다
그래서 다시 instance하여 쓰니까 24ns에서 귀결
이건 뭐 왜그런지 모르겠다
게이트레벨로 쓰니깐 신서사이즈를 잘하는지 사이즈는 많이 줄던데
안드로메다행이 되버리니.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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